간절함으로 읽기 시작하는 도서 :: SNS 마케팅
SNS와 스토어 관련한 도서에서 무작위로 책을 골라왔다. 그 중의 한 권은 '나는 SNS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 월 얼마를 번다고 하는 책들은 너무 자극적인 제목에 비호감부터 생기지만 결국 한번은 펴보게 된다..ㅋㅋ 별 수 없음
책의 제목은 그저 관심을 낚는 용도였을 뿐, 실제로 담겨있는 내용에서는 작가의 인생과 진정성을 담은 마케팅은 무엇인가를 엿볼 수 있다. 3-4년 전에 출판된 책으로 실용적인 지식이 될 것 같지는 않지만, 부자가 되고자 하는 간절함을 키워, 스스로 성공을 일궈낸 저자에게 존경심을 갖고 책을 읽어본다. 새벽 시간을 할애해 조금씩 읽어나가면 좋겠다.
1. 어떻게 해야 매출이 오를까?
고객의 마음을 얻으면 돈과 고객이 모두 따라오게 마련이다.
'요즘 장사는 좀 어떠세요? 어떤 부분이 힘드세요? 제가 사장님을 위해서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요? 라고 물으며 그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공감하며 함께 해결책을 찾는 마케터이고 싶다. 마케팅의 본질은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이다. 왜 우리 제품을 좋아하는지, 어떤 부분을 불편해하는지,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끊임없이 연구해야 한다.
2. 말은 소리가 되어 입 밖으로 나오는 순간 힘을 발휘한다.
그리고 그 힘은 글로 쓰면 더욱 커진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을 실체로 만드는 방법은 명확한 꿈을 글로 적고 가슴에 새기는 것이다. 사람은 각자 위대함이라는 씨앗을 지닌 채 세상에 태어났다. 단지 그것을 알아채지 못할 뿐이다. 그 씨앗이 활짝 꽃피울 수 있으려면 가슴속에만 묻어 놓았던 꿈을 세상 밖으로 꺼내 보아야 한다.